Home · 입시 Q&A · 학부모 질문 학생 질문 학원장 질문

학부모 질문

학생 질문

학원장 질문

성공적인 대입을 돕기 위한 
에듀플랜24교육컨설팅

Q&A

입시 Q&A

학생 질문 학생부가 없어서 걱정돼요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서울 검정고시 진학고민
댓글 1건 조회 14회 작성일 26-06-22 03:03

본문

저는 서울에서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 올해 안에 검정고시를 보고, 가능하면 2027학년도 수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. 그런데 학교를 다닌 게 아니라 학생부가 거의 없어서 수시 지원이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. 검정고시 성적만으로 대학을 갈 수 있는지, 아니면 정시만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. 간호학과나 보건계열 쪽도 생각하고 있는데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?

댓글목록

profile_image

최고관리자님의 댓글

최고관리자 작성일

검정고시는 연 2회(4월·8월경) 실시되며, 합격 시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습니다. 이후 수시·정시 지원이 가능하나 학생부 위주 전형은 일부 제한되므로 논술과 수능을 주로 준비합니다.